주식/추천 종목

신풍제약 주가 하락, 신경쓰지 마세요!

JS 주식 2020. 9. 27. 20:01



안녕하세요 JS주식입니다. 

오늘은 신풍제약에 대해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신풍제약 지난주 상한가를 쳤는데 또다시 -40%하락이 나와버렸죠.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경 안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신풍제약을 아직 보유해도 되는 이유 5가지를 들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주분들 참고하시고 섣부른 매도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신풍제약을 보유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첫번째, 정부에서도 신풍제약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8월, 정부에서 지원하는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한 지원에서 선정이 됐었죠. 그 당시 정부에서는 총 8개를 선택했었는데요, 셀트리온, GC녹십자, 대웅제약(2개), 신풍제약(치료제), 제넥신, 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백신)이었고 이들 기업에게 연구개발 비용으로 치료제 450억원, 백신 49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신풍제약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 결과라고 봐야 합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의 효능이 벌써 한차례 논문으로 입증되었고 현직 의사를 비롯해 많은 주주분들도 피라맥스를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신풍제약 결과가 나올 때까지 주주분들 계속 보유하시는 것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두번째, 전세계 코로나 감염자는 갈수록 증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아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치료제로서 효과가 높은 신풍제약의 피라맥스도 더 부각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어제 국내에서는 신규확진자가 95명이 나오며 이틀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는데요, 추석을 앞두고 정부는 2차방역에 나서겠다는 입장입니다. 추석에 온 가족이 모이는 것을 두고 정부에서는 2차 코로나 대감염에 대한 우려를 하고 있는 입장인데요, 만약 더 상황이 악화된다면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은 더 올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해외 상황은 더 심각합니다. 미국 유럽 러시아 인도 가릴 것 없이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은 2차 셧다운은 하지 않을 것이라 밝히긴 했는데요, 앞으로 백신과 치료제가 얼마나 빨리 나오느냐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쨰, 피라맥스의 기대감은 여전합니다.


지난 4월,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고려대 의대 교수팀에서 확인했었죠. 피라맥스 주성분을 병용 시 24시간 후 바이러스 99%가 억제되고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되는 한편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더불어 겨울철 독감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증식도 억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곧 가을겨울이 오면 독감이 유행하게 될텐데 코로나19가 번지고 있는 이 상황에서 피라맥스의 기대감은 한층 더 커진 상황입니다. 두 가지를 함께 치료할 수 있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현재 SNS에서도 피라맥스를 치료제로 승인해달라는 네티즌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직 의사분이신 유투버 닥터심Doctorshim께서도 피라맥스의 효능에 대해 입증해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걸리면 피라맥스 먹으면 되니 걱정하지 말라는 멘트를 유투브를 통해 자주 언급해주고 계십니다.




네번째, 신풍제약의 자사주 처분과 관련된 이슈는 벌써 주가에 반영되었습니다


지난 9월 22일, 신풍제약은 자사주 처분 소식에 의해 주가가 크게 등락을 보였습니다. 결국 도지형태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이날 신풍제약 대주주들이 매도한 금액을 개인들이 2,000억 넘게 순매수해주며 신풍제약의 주가를 방어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것이 큰 악재였다면 그 후로도 계속 기관과 외국인들이 팔텐데 그렇지 않고 오히려 매수해주었습니다. 되려 개인들이 더 팔았습니다. 자사주 처분에 관한 소식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물론 주가가 더 하락할 순 있지만(그건 세력 마음입니다) 피라맥스의 가치에 더 집중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도 차익실현에 대한 욕구가 있듯이 신풍제약 대주주도 그런 욕구가 있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기업의 가치를 봐야 하니 너무 신경쓰지 말도록 합시다!!




다번째, 목요일, 금요일 주가 하락은 개인들의 투매 물량입니다.


금요일 신풍제약의 주가가 하락한 것은 대부분 개인들이 자금을 뺐기 때문입니다. 기관이나 외국인이 뻈으면 상황이 달라질텐데 개인들이 뺸 자금이라 오히려 괜찮을 수 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주말을 앞두고 자금을 뺀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지난 9월 18일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로 외국인은 거의 계속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에는 연기금과 투신일반에서도 순매수가 들어와주었죠. 그러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신풍제약 금요일 신드롬??? 금요일은 대부분 하락합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7월 24일 금요일 신고가 159,500원을 찍더니 3일 연속 하락을 보여주며 고점대비 -50가량 하락했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오를 것 같이 해주더니 7월 31일 금요일 또다시 -20%가량 하락을 보여줬었습니다. 


그래서 이 당시 신풍제약 주주들 사이에선 신풍제약 금요일 신드롬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금요일만 되면 신풍제약은 세력들이 자금을 빼버린다." "개인들을 가지고 논다." "금요일 전에는 무조건 자금을 챙겨놔라." 이런 말들이 많았었습니다. 


그럼 지난 7월 24일부터 금요일에 어떤 등락률을 보여줬는지 한번 볼까요? 

(시가 대비입니다!)


7월 24일 -27.64% 하락

7월 31일 -21.4% 하락

8월 07일 -1.13% 하락

8월 14일 +0.13% 상승

8월 21일 -0.43% 하락

8월 28일 +1.34% 상승

9월 04일 -2.88% 하락

9월 11일 +7.45% 상승

9월 18일 +29.49% 상승 - 

9월 25일 -12.66%하락


치료제 이슈가 부각되었던 9월 18일을 제외하곤 거의 하락을 보여왔었습니다. 하지만 본래 금요일에는 대부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토요일과 일요일에 어떤 이슈가 터질지 모르기에 일단 자금을 챙겨놓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든 신풍제약이 지난 9월 25일 금요일에 보여주었던 하락은 금요일이기도 하고 추석을 앞두고 있어서 빠진거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시면 거래량이 별로 안 실렸죠? 20일선을 이탈하긴 했지만 이런 경우는 괜찮습니다.






이상 6가지 이유 잘 보셨나요?


신풍제약의 주가가 어디까지 내려올지 또 어디까지 올라갈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질수록 치료제 이슈는 계속 부각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신풍제약의 주가도 계속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아직 임상 2상단계라서 기대감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고대 의대에서 입증한 사실과 현직 의사분의 설명에 따르면 피라맥스만한 것이 없다고 하니, 그리고 겨울철 독감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더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도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빕니다.^^

이상 JS주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