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 종목

[추천종목 - 9월 넷째주] 브이원텍/ 대한광통신

JS 주식 2020. 9. 18. 14:22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전지관련 한 종목, 5G관련 한 종목 가지고 왔습니다. 아직 덜 부각받은 종목들이니 분할매수로 접근하시면 큰 수익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최근 한달간 제 수익입니다. 여러분도 제가 추천드리는 종목 따라 매수해보시면 괜찮은 수익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 요즘은 조정장세인 만큼 보수적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비중을 많이 실어서 접근할 상황은 아닙니다. 그리고 무조건 분.할.매.수! 하시구요~ 그럼 성투하세요!! :-)

 

1. 브이원텍

 중대형 2차전지와 OLED 관련주입니다. 

- 증권사 관련 리포트를 보면 현재 턴어라운드 시기이며 매출증대 및 뚜렷한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 SK증권에서 브이원텍에 대해 "2021년에는 중국 LCD, OLED 신규 투자가 예상되고 있고, 중대형 2차전지 수주는 비교적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소형 2차전지 수주 여부에 따라 내년 실적 전망의 폭이 달라질 것으로 본다. 추가적으로 내년에는 전기차 모듈형 플랫폼에 들어가는 롱셀 중대형 2차전지 장비에 대한 수주도 기대해볼 만한 상황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 상상인증권에서 '21년 브이원텍 매출은 2차전지 장비 300~450억, 디스플레이 압흔장비 100~150억 범위가 예상되어 전체적으로 400~600억 범위로 20년 300억 대비 뚜렷한 성장세가 예상. 500~550억 매출가정하면 OPM은 20%까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봉차트>

- 일봉상 현재 이평선이 만나고 정배열 초기에 있습니다 이런 종목은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 현재 시점이 매수해야될 포인트입니다. (지수가 빠지면 모두 다 빠지니 분할매수하셔야 해요!)

브이원텍 일봉차트

 

<월봉차트>

- 월봉상으로도 상승초기에 진입한 걸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좋은 자리에 위치한 걸 볼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5월선이 상승각도가 좋은 종목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이원텍 월봉차트

 

<수급 현황>

- 이 종목은 수급이 8월 20일과 9월 1일에 많이 들어와주었는데요, 아래표에는 안 나와있지만 그 후에 이 세력들의 매도가 거의 없었습니다. 결국 세력들이 아직 이 종목을 붙들어주고 있다는 말이죠. 조만간 올라갈 확률이 높다고 보면 됩니다.

 

<수급의 평균단가>

- 이 종목이 강하게 슈팅이 나오기 시작한 8월 5일부터 현재 9월17일까지 기관의 순매수평균단가 추이를 살펴봤습니다.

- 아래에 보시면 금융투자가 가장 많이 순매수한것을 볼수있는데 평균단가가 9,181원으로 아직 10%도 수익을 못본 상황이죠. 대략 세력들이 20%정도는 수익을 낸다고 쳐도 11000원까지 충분히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 게다가 사모펀드도 많이 순매수했는데 현재 9월 17일 가격(9,940원)이 사모펀드 평균단가(10,174원)에 못 미치고 있죠. 사모펀드 단가를 생각한다면 적어도 12,000원까지는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브이원텍은 차트, 수급, 전망 모두 좋기 때문에 매수해도 좋다고 판단됩니다.

단, 분할매수 하시구요 여유자금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2. 대한광통신

- 이 종목은 5G관련주 입니다. 5G 데이터 고속도로 구축과 관련하여 모멘텀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5G 산업을 밀어주는 가운데 이 종목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5G 업종 자체가 각광받아야 이 종목도 갈 수 있으니 정부와 미국의 정책을 면밀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

- 이 종목은 차트상 너무 괜찮은 위치에 있습니다. 강하게 박스권을 돌파한 후 현재 4,100원에서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인데 조만간 5G종목들이 부각된다면 한번 더 슈팅이 나올 수 있으니 4100원 아래에서 매수하시고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일봉차트

 

<월봉차트>

- 월봉상 봤을 때 매물대가 많다는게 하나의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따라서 이 종목은 박스권을 형성하며 조금 길게 횡보할 가능성이 있으니 단기 투자하시는 분들은 접근하지 마시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 접근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익을 빨리 내고 싶으시다면 5G섹터 중 '기가레인'종목을 추천드립니다.

월봉차트 4000원부터 5500원까지 매물대가 많습니다.

 

<수급 현항>

- 수급적으로도 별 문제없어보입니다. 주가를 끌어올린 투신과 금융투자가 아직 빠져나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따라서 한번 더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 대한광통신이란 종목을 가져온 이유는 이 종목이 더 이상 떨어질 곳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이 종목은 5G종목 중에서도 후발주자인데 다른 종목들은 이미 가격반영이 다 된 상태라 이 종목을 가져와 봤는데 혹시나 빨리 수익을 내고 싶으시다면 다른 종목을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JS주식이었습니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