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 종목

[종목 분석 - 9월11일] 서울반도체/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리스/ 제넥신/ 쏠리드/ 펄어비스/ 에이스테크

JS 주식 2020. 9. 11. 21:23

1. 서울반도체 

- 현재 이 종목은 전고점에 있는 매물대를 소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한번에 올라가지 못하고 주춤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지해주는 가격대는 18000원대 입니다. 이 부분 지지를 받으며 횡보하며 매물을 소화하고 있으니 매수의 기회로 삼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만 아쉬운 점은 B부분에서 거래량을 크게 동반하며 상승을 시켜주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A부분을 어느정도 뛰어넘는 거래량이 나와야만 시원하게 갈 수 있을텐데 그렇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다음주 거래량이 한번 더 크게 들어와준다면 24,000원까지도 충분히 갈 수 있다고 봅니다. 

서울반도체 일봉차트

 

 

2. 케이엠더블유

- 이 종목은 80,000원대에서 지지를 받으며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8만원 근처로 내려 올수록 계속 모아가시길 바랍니다. 

- 며칠 전 삼성전자가 verizon으로부터 5G장비 관련 대거 수주를 받았습니다. 계약기간은 25년까지이며, 약 8조원대 국내로서는 통신장비 공급 역사상 최고의 금액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에게도 삼성전자발 수주가 떨어질 수 있으니 매도하지 마시고 올해연말까지는 쭉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케이엠더블유는 노키아 쪽으로 공급을 많이하고 있고 삼성전자는 5%~10%가량 밖에 공급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긴하지만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기업(노키아,에릭슨,ZTE)에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으니 그 점을 유의하며 쭉 들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분명 잭팟을 터트릴 수밖에 없는 기업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3. 이노와이어리스

- 이 종목은 61,500원이 지지라인대입니다. 오늘 양봉으로 5%가까이 상승하며 마무리해주었는데요 한번에 크게 가려면 수주 소식이 들려와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종목의 경우 다음주 또 음봉으로 61,500원 부근까지 내려와줄 수도 있습니다.

- 이런 종목의 경우 매매방법은 양봉으로 크게 상승을 한 날은 종가에 매도하시고 음봉으로 내려와줄 때 다시 매수하시는 쪽으로 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해야 수익을 많이 낼 수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일봉차트

 

 

4. 제넥신 

- 이 종목의 경우 164,000원 아래로 내려오시면 적극 매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백신과 치료제에 관련하여 아직 모멘텀이 많이 남아있으므로 현재는 조정 구간이라 생각하시고 포트폴리오에 담아가셔야 합니다. 

- 대체로 이 종목은 20일선(보라색선)을 타고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주 20일선에 닿았을 때가 매수타점이라 보시면 됩니다.

- 5일선(빨간선)과 10일선(초록선)이 20일선을 타고 올라가주는 종목들은 대체로 크게 상승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종목이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모아가는 구간이니 164,000원 아래로 내려오면 포트폴리오에 꼭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 양봉으로 크게 거래가 터진날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한데반해 그 후로는 거래량이 거의 미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세력이 물량을 계속 매집해나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외국인이 지난 6거래일 연속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기관도 수급이 들어올 때는 상승할 시기이니 지금은 잘 모아가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넥신 일봉차트

 

 

5. 쏠리드

- 쏠리드의 경우 현재 담아가셔야 할 시기입니다. 현재 조정이 나와주고 있는데 차트에서보시는 것처럼 12,000원대가 지지해주는 가격대인만큼 다음주 이 가격대가 오면 반드시 매수하셔야 합니다.

- 고수분들은 절대 고점에서 매수하지 않습니다. 지금처럼 조정구간에서 매수를 합니다.

- 현재 물량을 담아가시고 전고점부근(14,150원)을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올라갈 때 매도하시길 바랍니다.

쏠리드 일봉 차트

 

 

6. 펄어비스

- 이 종목의 경우 현재 꾸준히 담아가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종목은 10월중 K-BBIG 뉴딜 펀드가 조성되면 엄청난 자금이 들어오게 될텐데 K-BBIG에 속한 12종목 중 가장 크게 수혜를 볼 종목이 이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그때 상승했을 때 매수하시면 늦습니다. 현재 거래량이 거의 없을 때 담아가셔야 합니다. 다음주 20만원 부근에 올 때마다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펄어비스 일봉차트

 

 

7. 에이스테크

- 역시 이 종목은 대장주답게 가격조정이 아닌 기간조정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가격조정을 위해 밑으로 내려오지 않는다는 것은 상승할 힘이 굉장히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고점 부근이라 매수를 망설이실 수도 있는데 이 종목의 경우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장대양봉이 나온 가격대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계속 횡보하기 때문에 매수하셔도 됩니다. 5G장비 관련하여 수주 기사가 뜨면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