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 종목

[9월 셋째주] 대정화금/ 엘비세미콘/ 실리콘웍스/ 바이오톡스텍/ 오픈베이스/ 바이넥스/ 현대에너지솔루션/ 하나머티리얼즈/ 네패스

JS 주식 2020. 9. 11. 16:53

금일 추천해드리는 종목들은 모두 다 차트상 좋은 위치에 있는 종목들입니다. 다음 주 한번 슈팅이 나올 만한 종목들이니 잘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1. 대정화금

- 11일 금요일 음봉으로 마무리했지만 5일선 이탈하지 않은 상태이며 금일 거래량도 굉장히 적었습니다. 반면에 전날과 그 전날은 거래량이 어느정도 실리면서 위로 상승을 시도했었습니다. 이는 세력이 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이었다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금요일이라 쉬어가는 날이었구요 다음주에 덱사메타손 관련하여 뉴스가 한번 나와준다면 큰 슈팅이 한번 나올듯 합니다. 다음주 시초가에 잡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대정화금 일봉차트

 

 

2. 엘비세미콘

- 10일 목요일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슈팅이 한번 나왔었습니다. 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으나 양봉으로 마무리 해준 모습이었고 오늘도 양봉으로 마무리해준 상태입니다. 다음주 큰 슈팅이 한번 나올 자리입니다. 시초가에 잡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엘비세미콘 일봉 차트

 

 

3. 실리콘웍스

- 10일 목요일 큰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윗꼬리달고 양봉으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력이 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으로 보면 됩니다. 금일 5일선 위에 안착해주며 양봉으로 마무리 한 것으로 보아 다음주 큰 슈팅이 한번 나올 듯 싶습니다. 이 종목 역시 시초가에 잡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실리콘웍스 일봉차트

 

 

4. 바이오톡스텍

- 9일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윗꼬리달고 양봉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 장마감시간 다되어 갑자기 큰 수급이 들어오더니 양봉으로 마무리해주었는데요 아마 다음주에 큰 상승이 나올 듯 싶습니다. 이 종목 역시 시초가에 잡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오톡스텍 일봉차트

 

 

5. 오픈베이스

- 8일(수요일)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윗꼬리 달고 내려와 양봉으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10일(목요일)에도 상승 시도를 했었고 11일(금요일)에도 상승시도를 한 모습입니다. 다음주 상승이 나올수밖에 없는 자리입니다. 지수만 받쳐준다면 큰 상승이 나올듯 합니다. 이 종목도 물론 시초가에 잡으셔야 할 듯 싶습니다.

 

 

 

6. 바이넥스

이 종목은 코로나19관련하여 CMO관련업체로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조정을 보여주며 29000원 지지를 받으며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일선(보라색)에 닿으면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으니 다음주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관련하여 이슈들이 터져준다면 다시 한번 크게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7.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이슈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종목 역시 태양광 관련 대장주로 꼽히기 때문에 충분히 더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거래일 전,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36,650원을 뚫었기 때문에 현재 36,650원이 지지선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주 이 가격으로 내려온다면 매수해보시길 바랍니다.

 

 

8. 하나머티리얼즈

- 11일(금요일) 현재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금일 장막판에 수급이 들어와준 모습인데 다음주 크게 상승시키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좋은 자리인 만큼 다음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금일 외국인과 기관 각각 10억, 11억씩 쌍끌이 순매수 들어왔습니다.)

 

 

9. 네패스

- 이 종목은 큰 수익을 바라시는 분들은 일단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먹을 양이 많지 않아보입니다.

- 왜냐하면 전고점 부근에 매물대가 상당히 많아 한번에 뚫기가 어렵게 보이기 때문입니다.(월봉차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전고점부근은 약 35,500원- 36,000원인데 약 2년간 뚫지 못하고 있으므로 이 가격대가 오면 일단 매도했다가 뚫고 난 후 재매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다행인것은 현재 수급이 많이 들어와주고 있으며 삼성전자향 반도체 업체들이 내년까지는 충분히 수혜를 입을것으로 예상되기에 네패스 전고점을 뚫고 올라갈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어 보입니다. 이 종목 잘 지켜보시고 다음주 시초가에 잡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네패스 일봉차트
네패스 월봉차트 : 35,500원대에 엄청난 매물벽이 있다.
네패스 9월 11일 수급차트/ 3거래일 연속 기관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기관에서 쓸어담고 있기 떄문에 다음주도 기대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