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오늘의 뉴스

일론 머스크, "LG화학 배터리 더 살 것" 니콜라 이슈와 희비 엇갈려

JS 주식 2020. 9. 22. 13:07


안녕하세요 JS주식입니다.


오늘 22일 좋은 소식이 나왔습니다.


내일 열릴 것으로 예정되어있는 테슬라배터리데이에 일론 머스크가 어떤 발언을 할지 많은 투자분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 파나소닉, LG화학, CATL 배터리 구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요즘 LG화학 물적분할 소식 때문에 LG화학 주주분들이 꽤나 애를 많이 태웠는데요, 내일 열리게 될
 테슬라 배터리데이의 영향을 긍정적으로 받게 될 것같아 LG화학 주가가 다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LG화학 투자자분들께서는 당분간 안심하시고 매도하지 마시고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이는 곧 LG화학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는데요 금일 장중 한때 5%까지도 상승했었습니다. 다만 현재 이평선을 뚫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소차 관련해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니콜라 트레버밀턴 CEO사임과 관련하여 향후 어떤 전개로 이어질지 많은 투자자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니콜라를 고발한 업체는 공매도 전문기관인데요, 공매도 전문 조사업체인 '힌덴버그리서치'라고 합니다. 이들은 매체를 통해 "니콜라 ; 어떻게 거짓말을 이용해 미국 최대 자동차 OEM회사와 파트너쉽을 맺었나"라는 보고서를 내고 니콜라를 비난했다고 합니다. 


다만 조금 안심이 가는 것은 니콜라를 고발한 업체가 공매도 전문기관이기에 이들이 주가를 떨어뜨리려는 목적으로 이렇게 발표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과 사법당국 모두 니콜라 관련 조사에 착했다고 하니 사실여부가 어떻게되는지 지켜봐야 할 것같습니다.


한편, 니콜라에 투자한 한국 투자자들의 손실액이 무려 300억원에 다다른다고 하니 니콜라 주주분들의 시름도 한숨 깊어졌습니다. 금일 19%까지 하락하여 이틀만에 40%가까이 하락폭을 키웠는데요, 니콜라와 관련된 한화그룹주와 수소관련주들도 일제히 하락을 보였습니다. 


한화그룹의 경우 한화솔루션이 보유한 자회사 한화종합화학(지분 36.05%보유)과 한화에너지가 니콜라에 1억달러를 투자해 지분 6.13%를 사들였었기 때문에 오늘 이 이슈로 많은 하락세를 보였었는데요, DB금융투자에서는 한화솔루션이 이로인해 받게 될 피해는 굉장히 적다면 저가 매수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니콜라의 최악 상황을 가정한다 해도 2023년-2024년 이후 니콜라향 매출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지는 것"이라며 지금 니콜라 시가총액이 -50% 더 하락한다 해도 한화종합화학의 지분가치는 1조 6000원억원"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한화솔루션의 경우 금일 0.74%를 찍으며 반등을 시도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12시 조금 넘어가는 시점엔 주가가 -1.5%가량 하락한 상황입니다.


어제 한화솔루션 외에 수소차관련주인 두산퓨얼셀(-.9.08%), 상아프론테크(-6.68), 뉴로스(-5.06%)도 일제히 하락을 보였습니다. 금일 12시 30분 기준 두산퓨얼셀은 +0.86%, 상아프론테크 -4.66%, 뉴로스 -6.27%의 주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LG화학 주주분들 안심하시구요

수소차관련하여 투자하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의 성공투자를 빕니다!!


이상 JS주식이었습니다.